> 고객지원센터 > FAQ
  · 운전이 되지 않을 때
전원 · 냉방, 난방이 정상으로 되지 않을 때
· 실외기에서 연기가 날 경우
필터 냄새 청소 · 먼지 향균 필터 청소방법
· 퀴퀴한 냄새가 날 경우
  · 실내기에 물이 고였을 때
누수 · 실외기에 물이 고여 있을 때
· 검은 물(기름)이 나올 경우
소음 · 찌르륵, 찍 소리가 날 경우
· 따닥 소리와 함께 파란 불꽃이 발생할 경우
· 물 흐르는 듯한 소리가 날 경우
· 기계음 소리가 날 경우
· 갑자기 소음이 커진 경우
· 실외기 에바가 찌그러진 경우
① 정전 유무 확인
② 주 전원 스위치 On Off 확인
③ 사용전압과 냉난방기 전압 일치 확인
④ 에어컨 휴즈 단락 확인
⑤ 실외기 배출구가 막혀 있는지 확인
※ 실외기와 벽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토출공기가 전면의 벽면에 맞바람치며 밖으로 나가지 못하여 고압상승에 의해 냉난방기의 작동이 멈추게 됩니다.
 → 개선방안 : 토출된 공기가 베란다의 벽면에 닿지 않도록 실외기 받침을 높여 설치해 주세요
① 실내공기가 실외로 누출되지 않나 확인
② 희망온도 설정이 높지 않나 확인
③ 실내에 열을 발산하는 제품이 있나 확인
④ 실내에 햇빛이 직접 들어오는 곳이 없는지 확인
⑤ 필터에 먼지가 많이 끼어 있지 않은지 확인
⑥ 실내기와 실외기의 거리가 너무 멀지 않나 확인 (배관길이가 길면 길수록 성능저하의 원인이 됨)
⑦ 제품 주위에 장애물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
⑧ 악천후 제상기능 사용 확인
⑨ 냉매가스의 누출이 있는지 확인
※ 큰 모델일 경우 발생가능 : 큰 모델일 경우 열의 세기로 인해 실외기 바깥 부분에 있는 서비스 밸브 부분을 물수건으로 감아서 처리하는데 기사의 설치미비로 물수건을 감아 놓지 않아 열 때문 에 안쪽에 있는 고무패킹이 녹아 내리게 됩니다. 이 때 냉매가 방출되어 냉매부족으로 실외기 에바 부분에 띠(결로현상)가 생겨 어는 탓에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
① 먼저 실내기 제상에 점등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
※ 이 경우에는 제상으로 인한 호빵찜 현상이 생깁니다. 겨울동안 성에가 생긴 것이며 이 경우 제 상기능이 있어 뜨거운 냉매를 실외기 쪽으로 보내 얼어 있는 실외기를 녹여 주게 됩니다. 이 때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면서 일부 소비자들은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오인, 화재신고를 하는 경우가 있으나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. 기온이 5℃∼-5℃ 사이가 되면 실외기 쪽에 습기가 가장 많이 달라 붙고 정상 가동시 2시간에 한번씩 자동으로 가동됩니다. 포근 하면서 눈이 많이 내린 날 아침 초기 가동시에는 악천 후 제상을 가동해 주신 후 가동하면 난방능 력을 더욱 높여 줍니다. 악천 후 제상을 누르면 1시간에 한번씩 제상기능이 가동되니 다시 정상가 동을 원할땐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정상가동됩니다.
① 주전원 스위치를 내립니다.
② 흡입구를 잡고 앞으로 당깁니다.
③ 필터를 위쪽으로 빼냅니다.
④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이물질을 닦아줍니다.
⑤ 많이 더러울 때는 40℃이하의 물에 중성세제를 타서 씻어줍니다.
⑥ 그늘에 잘 말린 후 필터를 흡입구 안에 방향을 맞춰 넣고 흡입구를 닫습니다. (손잡이가 안쪽 방향으로 가도록)

① 필터 청소를 해주지 않는 경우
※ 보관하면서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먼지나 바닥의 오물이 모여 들게 되어 여러 환경요인 때문에 먼지, 곰팡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 에바(공기필터부분)를 세척하면 냄새를 줄일 수 있으므로 에 바를 자주 세척해줍니다.

② 드레인 호수를 하수관에 꽂고 사용할 경우
※ 이 경우 하수구의 냄새가 역류하여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 이 때는 하수구에서 호스를 빼 사용을 해보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.

③ 청소를 자주 해주지 않아 발생할 경우
※ 향기나는 락스를 물70 : 락스30 비율로 섞어 분무기로 냉각핀면에 뿌려 준 뒤 송풍으로 30분∼1 시간 가량 가동시켜 줍니다. 락스는 살균효과가 있지만 락스냄새가 며칠동안 날 수 있습니다.
※ 팡이제로를 사용할 경우 분무기에 물을 넣어 사용 후 뿌려주면 됩니다. 팡이제로만 사용하면 끈 적끈적한 성분이 남아 있어 필터부분에 먼지가 달라붙어 관리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
※ 제품 안쪽에 방향제를 넣어 두면 가동시 향긋한 향을 낼 수 있습니다.

④ 주변환경으로 인해 발생할 경우
※ 미용실, 음식점, 염색공장 등 냄새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장소에서 사용시 제품특성상 제품내로 냄새가 유입되어 계속적으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근본적으로 냄새 원인을 없애거나 줄여서 사용하도록 합니다.

⑤ 에바불량으로 발생할 경우
※ 공장 생산라인, 에바핀 생산과정에서 냄새가 채 빠지지 않은 것이 사용되어 냄새가 발생. 청소를 자주 해주어도 냄새가 계속 난다면 에바 불량을 의심, 에바를 교체합니다.

① 배수호스가 막히지 않았나 확인
※ 드레인 호스(배수호스)에 먼지가 찼거나 이물질이 막혀 있을 경우 호스로 물이 빠져 나가지 못 해 역류되어 바닥으로 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 그럴땐 드레인 호스의 끝부분을 깨끗하게 닦 은 후 이물을 제거하고 그래도 안될시엔 입으로 2∼3회 세게 훅 불어주면 막혔던 호스가 정상적으 로 배수될 수 있습니다.

② 배수호스가 바닥보다 높게 설치되어 있지 않나 확인

① 이 경우는 실외기에 달라붙었던 습기가 떨어져 나가면서 생기는 경우인데 템피아 제품의 경우 제상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습기를 날려 버리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 오 게 됩니다.
(제상기능은 실외온도가 5℃ 이상일 경우 자동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.)
제상 중에는 실외기에 달라 붙었던 습기가 일부 떨어져 나가면서 물이 고일 수 있으나 제품은 정상 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.
① 이 경우는 실외기에 달라붙었던 습기가 떨어져 나가면서 생기는 경우인데 템피아 제품의 경우 제상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습기를 날려 버리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 오 게 됩니다.
(제상기능은 실외온도가 5℃ 이상일 경우 자동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.)
제상 중에는 실외기에 달라 붙었던 습기가 일부 떨어져 나가면서 물이 고일 수 있으나 제품은 정상 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.

① 제품의 운전 / 정지 직후에 발생할 때
※ 제품이 다시 가동시에 양호하게 동작하기 위하여 실외기와 실내기간 압력의 평형을 유지하기 위하여 발생하는 소리입니다. 냉기가 잘 나온다면 아무 이상이 없는 것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 니다.

② 공기정화 운전시에는 미세한 먼지들이 집진부에 타면서 찌르륵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. 이상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. 소음이 너무 심하게 느껴진다면 공기저하 필터를 청소하면 소 음을 낮출 수 있습니다.

① 공기정화 필터를 청소한 시기는?
※ 공기정화 기능시 대기중의 먼지가 전기집진 필터 통과시 타면서 따닥 소리가 나거나 불꽃이 생 길 수 있으나 이상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.

② 먼저 전원코드를 뺀 다음 하단부 파란 불꽃이 생긴 부분의 커버를 앞으로 빼낸다. 자세히 보면 파란 불꽃이 생긴 부분(공기정화필터)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보이면 깨끗이 제거한 뒤 다시 한번 가동시킨다.
※이물질 제거시 실선같은 철사선이 단선되지 않도록 하고 손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주의.

③ 수평이 잘 잡혀 있는지 확인
※ 냉방, 난방시 냉매의 흐름을 잡아 주는 쇠구슬이 균형이 맞지 않아 구슬이 움직이면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. → AS요청

① 제품 내의 냉매가 흐르면서 발생하는 소리로써 동작시나 정지한 직후에도 일정한 시간 동안 발 생할 수 있습니다. 고장이 아니라 정상적으로 가동되는 소리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.

① 실외기가 베란다 안쪽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
※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높여 봅니다. 그러면 실외기가 멈추는데 그 때 똑같은 소리가 난다면 그것은 제품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라 주변에 다른 소음과 겹쳐서 나는 소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

② 실외기가 앵글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
※ 모터가 돌면서 약간의 유동이 있는데 실외기가 앵글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공진음이 발생하여 더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앵글 밑 부분에 방음 매트를 설치하여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③ 배관길이가 기본사용 배관길이보다 짧게 설치되었을 경우

※ 외부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냉매의 압력이 올라가서 ‘웅'하는 이상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제품에는 이상이 없고 외기온도가 약 10℃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소음이 줄어듭니다.
※ 외부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냉매의 압력이 올라가서 ‘웅'하는 이상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제품에는 이상이 없고 외기온도가 약 10℃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소음이 줄어듭니다.